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보도자료
‘온 가족 무료체험 행사’ 운영부산금련산청소년수련원, 10월까지 매월 3째주 일요일
부산금련산청소년수련원, '온 가족 무료체험' 행사장 안내 <자료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이하 ‘수련원’)이 오는 10월까지 매월 3째주 일요일마다 오후 1시~5시까지 ‘온 가족 무료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체험행사는 태양망원경을 이용해 홍염과 흑점 등을 관찰하며 낮에 볼 수 있는 유일한 별인 태양을 직접 보고·듣고·이야기하는 ‘천문우주과학 프로그램’, 15m 높이의 인공암벽을 직접 올라가며 도전정신을 키우는 ‘클라이밍 체험’,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생활도자기를 만드는 ‘도자기 체험’ 등의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체험참여는 행사 당일 수련원을 직접 방문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되고, 체험장소는 수련원 내 부산시민천문대와 해오름인공암벽장 및 도예공방 등에서 진행을 한다.

특히 코로나19와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는 가족들과 함께 도심 내 숲속에서 다양한 체험들과 함께 휴식을 즐기는 ‘힐링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련원 내 산책로·파고라·전망대 등의 휴식시설에서는 간단한 음식도 섭취할 수 있어 자연 속에서 오랜만에 여유로움을 만끽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체험행사 참가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마스크 착용은 물론 거리두기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휴지나 옷소매로 코 가리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지켜야 하며 안전을 위해 진행자와 직원의 안내도 따라야 한다.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행사 당일에는 도시철도 2호선 금련산역 6번 출구에서 수련원까지 매시 셔틀버스도 운행되며, 개인차량을 이용할 경우 주차료는 유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련산청소년수련원에 전화문의하면 된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산림청 차장, 충북 음성군 산사태 피해지 현장 점검
[포토] 한국환경정책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포토] ‘꽃무릇’으로 물든 함양 천년의 숲
[포토] 박병석 국회의장 질병관리청 찾아
[포토] 제23차 전력포럼 열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