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대학생들의 홈페이지 제작 기술과 신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화성시 문화·관광을 안내하는 시 홈페이지에 적용하고자 실시한 제3회 대학생 홈페이지 경연대회가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홈페이지 경연대회는 “화성시 문화·관광가이드”를 주제로 했으며 지난 10월부터 11월 22일까지 연세대학교 김승찬 학생을 비롯한 6개팀으로부터 작품을 접수해 12월 17일 작품발표회를 갖고 최종 선정작을 발표했다.
최종심사에서 연세대학교 김승찬씨가 출품한 작품(http://210.179.77.76)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협성대 COOL팀이 금상을, 장안대 멀티연구회 팀이 은상을 수상해 각각 2백만원, 1백만원, 7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최승대 화성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학생들이 홈페이지를 만드는 기능적인 면보다 홈페이지 작성을 통해 서울시보다 넓은 면적과 향후 개발여건이 무궁무진한 화성시를 폭 넓게 이해하며 시정에 동참하는 기회의 폭을 넓혀 달라”고 당부 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 틈틈이 홈페이지 작성에 참여해 준 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협성대, 장안대, 수원여대 등 화성시 관내에 소재한 대학생들이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홈페이지의 완성도를 설명하는 발표회장은 시종일관 열기가 가득한 가운데 2시간여 동안 6개의 작품이 열띤 경연을 벌였다.
한편, 대상을 차지한 작품은 화성시가 시 홈페이지(www.hscity.net)개편 작업을 완료하는 2004년 2월 말경 문화관광 가이드 홈페이지에 반영할 방침이다.

황기수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