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중국의 전통약제도시로 유명한 강서성 의춘시의 조방란 부시장일행이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에 걸쳐 상주시를 방문했다.
중국의 의춘시는 강서성 서북쪽 호남성과 인접한 시로서 18,700km의 면적에 인구 523만명의 규모가 매우 큰 도시로서 중국의 6대 양식 공급기지중 하나로서 모시, 유채, 대나무, 목화, 목초기름 등 특산물이 생산되고 있으며, 특히 전통 약제 및 약제가공으로 유명해 전통 4대 약제도시중 하나로서 상주시와 국제교류를 희망하고 있는 곳이다.
이번에 상주를 방문한 조 부시장일행은 지난 28일 입국해 국립대구박물관에서 개최되고 있는 상주기획특별전을 관람한 후 상주에 도착해 29일과 30일 양일간에 걸쳐 김근수 상주시장의 접견과 시의회와 상주대학교 방문에 이어 경천대, 성주봉 자연휴양림 한약제전시관을 관람하고 주요기업체를 견학하면서 상주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양 도시간의 우호증진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한방자원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상주시는 이번중국 약제도시인 의춘시의 조방란 부시장일행의 방문으로 약초재배와 가공 분야에서 앞서가고 있는 의춘시의 선진행정을 도입하는 등 상호 발전방안을 모색해 상주가 한국최고의 한방자원의 메카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행남 기자 hnshi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