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룩스는 2004년 국가환경친화경영대상에서 환경경영시스템 기업부문 최우수상에 선정,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올해로 창사 30주년을 맞은 한국후지제록스는 1974년 코리아제록스㈜로 설립된 이래, 자체 기술 개발을 통한 까다로운 품질 관리, 폐기량을 줄이고 재활용율을 높이기 위한 엄격한 자재 관리 등을 통해 현재까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14001 인증을 비롯하여 16여개의 품질/환경 관련 인증을 취득하는 등 환경친화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한국후지제룩스는 “환경경영을 실행함으로써 제약요인으로의 환경문제를 극복하고 발전요인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접근을 추진해 왔다.” 며 밝혔다.
자원의 절약을 통해 낭비를 줄이는 활동을 구체화하였으며 폐기물의 회수와 재활용을 통해 recycle, 재생산, 재사용을 실행, 지역 사회의 환경보호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그린상품, 자원순환형 시스템, 환경 매니지먼트 등을 목표를 지향하면서 환경경영을 실행하고 있는 한국후지제룩스는 현재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단계별 재활용율 향상을 통해 "폐기물 0%, 재활용 100%"를 목표로, 생산 및 경영 시스템에 대한 효율적인 환경경영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국후지제룩스는 “앞으로도 자연과 공존하고 지구를 보호한다는 환경의식을 기초로 한 기업정신 아래 세계 초일류의 녹색 제품을 기치로 하는 그린 컴퍼니로 앞장설 것이다”고 전했다.

백진영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