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젝트는 프로톤이 2005년 1월, AFTA(Asian Free Trading Agreement: 아세안자유무역협정) 발효에 따른 말레이지아 자동차 시장 개방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고객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공격적 마케팅을 전개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프로톤은 컨택센터 오픈을 계기로 아이닷케어(i.Care)라는 고객 서비스 브랜드를 발표, 대대적 홍보행사를 펼치고 있다.
컨택센터는 아이닷케어 서비스를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고객의 각종 질의 응답, 불만 접수를 단일번호로 연결되는 전화, 인터넷 메일, 팩스 등으로 받아 말레이시아 전역의 200여 개의 서비스센터 및 영업대리점을 통해 불만 처리하도록 하는 것이다. 불만 처리결과는 일련의 데이터베이스화하여 프로톤의 차기 차량 및 서비스 개발에 반영된다.
최근 출시된 프로톤의 신차 ‘Gen-2’ 발표와 함께 컨택센터를 가동, 기존에는 2주가 걸리던 불만 처리 리드타임을 3일로 줄이는 서비스체계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LG CNS는 2003년 8월, 수 년간 한국 내 제조산업에서 쌓아온 CRM, 컨택센터 및 A/S시스템 구축 경험과 선진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IT기업과 경쟁해 사업을 수주, 한국IT기업 경쟁력을 과시했다. 이 사업을 계기로 말레이지아에서 CRM 및 컨택센터 프로젝트 사례를 확보함으로써 이 분야 추가 사업을 기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