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사진을 찍을 때 좌우 얼굴이 달라 콤플렉스를 느끼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 본인만 인지할 만큼 다른 사람이 눈치채지 못할 정도의 경미한 차이를 나타내는 대다수의 ‘안면비대칭’ 증상은 일상 생활 속에서 특별한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지만, 얼굴이 틀어져 보일 정도의 심각한 상태라면 외모적 고민을 안길 수 밖에 없다.
안면비대칭의 원인은 선천적으로 얼굴형이 다른 것이 가장 크다. 그러나 잘못된 생활 습관이나 노화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 때문에 균형이 깨지는 경우도 다반사다. 음식물을 씹을 때 한 쪽 치아만 사용한다거나 턱을 괴는 습관 등은 얼굴을 틀어지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또한 얼굴에 과도하게 지방이 축적되거나 피부가 처지면서 나타나는 볼 살 늘어짐 등 후천적인 요인으로 얼굴형이 비대칭이 된 사람들도 있다.
문제는 안면비대칭 증상이 시간이 갈수록 심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피부 처짐이나 주름, 근육의 반복적인 사용은 얼굴이 틀어지는 증상을 가속화하기 때문에 의료적인 치료나 교정이 필요하다. 선척적 요인의 비대칭은 외과적 수술을 통해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하지만, 노화나 잘못된 습관 등의 후천적 요인으로 얼굴선이 변형된 경우라면 윤곽주사로도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윤곽주사는 수술 대비 비용과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이 적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윤곽주사 혹은 브이라인주사로도 불리는 픽셀주사는 피하지방층에 지방분해용액을 피하지방층에 지방분해용액을 주입해 혈액 및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지방과 체내 노폐물이 잘 배출되게 도와주는 시술이다. 불필요한 지방을 배출시켜 빠르고 편하게 갸름한 얼굴 라인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상성형외과 이영재 원장은 “픽셀주사는 안면비대칭 교정뿐만 아니라 얼굴 탄력이 떨어져 턱 선이 무너졌거나 지방이 발달돼 돌출된 경우, 얼굴 라인이 처지고 울툴불퉁하거나 이중턱 및 턱밑살,광대살 및 볼살 등 부위에 과도한 지방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필요한 부위에 주사해 빠르고 간편하게 갸름한 얼굴라인을 완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붓기가 적어 회복 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시술 전에는 반드시 윤곽주사의 효과 및 안전성, 허가를 입증하는 FDA/KFDA 인증 제품을 사용하는지, 그리고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테크닉을 갖고 있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