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을 위하여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주식회사 지유아이엔씨 (이하’GIU’)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프렌차이즈 협회 기업들의 라이브커머스를 추진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을 위한 박람회 개최, 전문 인력 양성 교육 등 각종 사업을 수행해 왔으며, 선진적 경영 노하우를 갖출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해외로 진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지유와 협력하여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프랜차이즈 산업의 비대면 경제 활동 활성화 및 판로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지유’는 지난해 4월 현대백화점 최초의 무관중 디지털 패션위크를 시작으로 롯데백화점, 경기도, 서울시, 산청군청, 고양시 등 다양한 대형 플랫폼과 협력 중이다.
현재는 ‘2021년 오프라인 전시회의 비대면 온라인화 프로젝트’의 시작인 ‘CAR LIVE FESTA’를 진행 중에 있으며, 최근 하이서울기업협회와 협업하여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 지원’의 취지로 진행된 45개 기업 라이브커머스 릴레이를 성황리에 마쳐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선두로써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상시 뷰티, 패션, 식품 등 다양한 콘텐츠의 라이브커머스를 활발히 진행 중인 ‘지유’는 최근 국내 최대 곱창 프랜차이즈 ‘곱창고’와 진행한 라이브커머스를 시작으로 이미 식품 시장에 라이브커머스의 시작을 크게 알렸다.
‘곱창고’와 협업하여 진행한 라이브커머스는 곱창을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홈포차’ 컨셉으로 진행되었으며, 인플루언서 매칭 전문 플랫폼 ‘리뷰어스’를 통해 사전 체험단을 모집했다. 덕분에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SNS 채널에 다양한 콘텐츠가 생성돼 라이브커머스 시작 전부터 많은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 결과 누적 좋아요 수 7만 개를 찍으며 많은 시청자들에게 관심과 호평을 받으며 마무리됐다.
향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다양한 제품에 대한 라이브커머스 사전 바이럴 홍보마케팅은 리뷰어스에서 전담할 예정이다.
지유는 금번 협약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격히 이동하는 소비 트렌드 시장에 맞춰 앞으로 프랜차이즈 비대면 산업의 시작을 적극적으로 도모할 예정임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