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전문기업 ㈜지유아이엔씨(GIU) (이하 지유)는 옹기그룹과 협력하여 서울 강남에 위치한 라마다 서울호텔 내에 라이브커머스, 리뷰영상 등 동영상을 통한 커머스 사업의 중심이 될 글로벌 미디어커머스 방송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유닛 ’지유’는 이미 2017년 한국 최초로 명동에 위치한 뷰티 언택트 매장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2019년 12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중국기업과 협력해 패션, 뷰티 복합매장 겸 방송을 진행을 할 수 있는 글로벌 미디어커머스 방송센터를 운영한 이력이 있다.
더 나아가 2020년 4월 현대백화점, 경기도주식회사와 함께 개최한 최초의 비대면 패션위크를 시작으로 패션, 뷰티, 식품 등 각 분야별 최초라는 타이틀로 즉각적인 매출 상승과 언택트 소비패턴에 맞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선두 주자로써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발전을 위해 현대백화점면세점, 롯데백화점, 경기도, 서울시, 산청군청, 고양시, 하이서울기업협회, 프렌차이즈협회, 리뷰어스 등 다양한 플랫폼과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협력 중이다.
최근 지유는 경기도 및 1800만 네이버 커뮤니티연합모임과 협력하여 ‘CAR LIVE FESTA’를 진행하여 ‘2021년 오프라인 전시회의 비대면 온라인화’의 시작을 알렸으며, 지난 3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의 MOU 체결로 식품까지 라이브커머스 유통사업을 확대 도모할 예정임을 밝힌 바 있다.
또한 이번 방송센터 시작 전 방송장비 전문기업 현대포멕스와 협력하여 라이브커머스 전용 특화상품을 출시할 것을 알렸다.
옹기그룹은 강남구 중심인 라마다서울호텔 내에 약 1,500평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을 마련하여 고품격 브랜드 문화를 열어가고 있으며, 고객이 주체가 되는 ‘장소 공유’ 비즈니스 공간 플랫폼을 제공하는 중이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공연 및 대관, 미술품 전시 판매, 아트테크, 아트 딜러 아카데미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한 번에 옹기그룹에서 만날 수 있다.
금번 옹기와 협업하여 오픈하는 지유 글로벌 미디어 방송센터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격히 이동하는 소비 트렌드 시장에 맞춰 옹기그룹내에 전시되어 있는 명품 라이브커머스도 진행될 예정임을 밝혔다.
지유는 이전에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인 ‘리뷰어스’와 협력하여 라이브커머스 제품 사전 체험단을 모집했으며, 다양한 채널의 리뷰 및 홍보 콘텐츠를 생성해 사람들의 관심과 매출에 좋은 성과를 얻었던 경험을 발판삼아 이번 명품 라이브커머스 사전 바이럴 홍보마케팅 역시 리뷰어스에서 전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지유는 현재 더욱 커지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맞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쇼호스트 아카데미 사업을 추진중이다.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를 희망한다면 학력,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각자의 관심 분야와 개성에 맞춰 전문적인 자질을 갖춘 모바일 쇼호스트를 육성할 계획이다.
지유의 최경빈 대표는 “글로벌 미디어커머스 방송센터는 누구에게나 오픈되어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도 할 수 있는 말그대로 미디어머커스 산업의 허브로 만들어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가 생산됨으로써 비대면 서비스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번을 기점으로 전국적으로 더 많은 방송센터가 만들어지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