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새 학기에도 등교, 원격 수업이 병행될 예정인 가운데, 초등학생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자녀의 안전에 대한 걱정이 키즈폰 수요로 이어지고 있다. 자녀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키즈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제어할 수 있다는 점에 초등학교 저학년 학부모들의 높은 선택이 이어지고 있는 양상이다.

초등학생 스마트폰 전용으로 출시된 키즈폰 중에서도 높은 수요를 보이는 모델은 LG 키즈폰 카카오리틀프렌즈폰4이다. 

최근 출시된 KT 키즈폰인 신비 키즈폰 역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키즈폰4는 친숙한 리틀 프렌즈 캐릭터를 적용하고 키위 플러스와 협업하여 자녀의 실시간 앱, 웹 사용을 부모가 제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유해 콘텐츠 차단이 가능하며 스스로 모드, 바로 모드를 이용해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기를 수 있고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휴대폰, 핸드폰 싸게 사는 법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할인 전문몰 엘파크몰에서 SK, KT, LG U+(유플러스) 3사 통신사에서 출시된 다양한 키즈폰 모델을 100% 할인하여 공짜폰으로 판매하고 최대 8개월 요금을 무료로 지원하는 등 초등학생 키즈폰 구매에 지원을 나서고 있다.  

최대 10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대상 모델은 카카오프렌즈폰4, 카카오리틀프렌즈폰3, 신비키즈폰, 갤럭시A21S ZEM(잼) 모델이며, 카카오4, 갤럭시 키즈폰 잼은 최대 6개월 월이용료 지원 또는 1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고 신비 아파트폰은 최대 8개월간 월 이용료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초등학생 휴대폰, 핸드폰 외에도 공짜폰 모델도 다양하게 라인업 되어 있어 갤럭시노트9, 갤럭시A90 갤럭시A31, 갤럭시A51, 갤럭시A80 모델을 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최신 5G 스마트폰의 지원금이 추가되어 갤럭시S21, 아이폰12 미니, 갤럭시Z플립 모델을 최저 1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엘파크몰 관계자는 "자녀의 키즈폰을 구매할 계획이 있으신 학부모 분들은 이번 행사를 눈 여겨 보신다면 원하시는 키즈폰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지속적으로 키즈폰, 공짜폰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5G, LTE 스마트폰의 구매 장려금이 인상되어 최저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고 스마트폰 특가 모델이 추가되어 플래그십 스마트폰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해졌으니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 " 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엘파크몰 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