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3월 입학시즌이되며 입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초등 자녀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이통3사에서는 키즈폰 가입자를 확보하며 가족결합 혜택등으로 만원대에서 2만원대 사이로 요금제를 구성하여 소비자 부담을 최대한 낮추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KT에서는 지난달 8일 신학기를 맞아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있는 신비아파트 캐릭터와 콜라보한 신비키즈폰을 선보였다. 인기 애니매이션 '신비 아파트'의 신비와 금비 캐릭터는 유치원 졸업반에서 초등1학년 어린 학생들에게 각광받는 캐릭터로 초등학교 입학 선물로 손꼽히고 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휴대폰의 경우 아이가 자라면서 계속 구매해야 하는 부담이 있는 만큼 첫 스마트폰은 적당한 성능에 가격부담이 없거나 적어야 한다. 그렇다고 첨단21세기에 카톡도 안되는 폴더폰을 사줄수는 없는 상황에 적절한 게임과 카메라 카톡정도는 원활히 작동되고 아이들이 쓰기 좋은 수준의 적절한 배터리용량을 탑재하면 된다는 입장이다.

부모님들이 자녀의 안심과 학습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점을 고려하여 ‘KT 신비 키즈폰’에는 ‘KT 안심박스’와 ‘열공모드’가 지원이 된다. 학습과 안전을 위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학부모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실시간 위치 조회 및 웹/앱 접근 차단 기능을 갖추고 아이들이 사용하기 딱 좋은 크기와 141g의 가벼운 무게로 내구성을 강화해 출시되었다. 지난 8일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가 시작된 KT 키즈폰 신비 키즈폰은 출고가 22만 7700원이며, 공시지원금은 Y주니어ON 요금제 기준17만 6000원으로 책정됐다.

해당 모델의 경우 삼성전자 저가형 스마트폰인 갤럭시A10E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KT 안심박스 탑재를 통해 아이의 이동경로, 유해 정보 차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열공 모드와 보호 가이드 기능으로 자녀 스마트폰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구매 연령층을 고려해 스트랩 스마트폰 케이스, DIY 스티커, 전용 AR 6종을 기본 제공하며, 신비 아파트 공식앱, 올레 KT 키즈랜드, 뷰티 카메라 앱인 롤키를 무료 이용 가능하다

이러한 가운데 휴대폰을 싸게사는 방법을 제공하는 네이버 카페 '사나폰'에서는 KT신비 키즈폰의경우 6개월 요금지원 혜택을 제시하며 LGU+카카오 리틀 프랜즈4폰도 유사한 혜택을 내걸었다. 사나폰카페 회원의 대부분은 40대~50대 회원이 40%가 넘어가 해당 회원들의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이달 조기마감될 수 있다.

프로모션의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카페 사나폰에서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