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 친환경농축산물 상생 업무협약’체결
도내 영재 발굴·세무 상담 등 재능기부 등 협의

제주도-세무사회-친환경농업협회, 제주산 농축산물 소비촉진 협력 / 사진제공 = 제주도청
제주도-세무사회-친환경농업협회, 제주산 농축산물 소비촉진 협력 / 사진제공 = 제주도청

 

[제주=환경일보] 김남수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산 친환경농축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한국세무사회와 제주특별자치도 친환경농업협회와 손을 맞잡았다.

제주도는 29일 제주도청 삼다홀에서 한국세무사회와 제주특별자치도 친환경농업협회와 함께 ‘제주산 친환경농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에 어려움이 있는 친환경농산물의 소비촉진과 제주산 농산물과 축산물의 우수성 홍보 및 도내 영재발굴과 장학지원을 위한 공익사업 등에 대해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원희룡 지사, 원경희 한국세무사회장, 문근식 도 친환경농업협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원희룡 지사는 “한국세무사회에서 제주도내 농가들의 판로 확대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도움의 손길을 주시는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원 지사는 “이번 협약이 친환경 농가들은 좋은 품질의 농축산물을 생산해 제공하고 세무사회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큰 만족과 믿음을 줌으로써 농가와 세무사회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주의 친환경농가들도 세무사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들과 연결돼 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음으로써 서로가 더 좋은 발전을 이루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원경희 한국세무사회장은 “제주도는 대한민국 최고의 감귤 생산지이자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친환경 농축산물이 생산되는 곳”이라며 “세무사회의 인프라를 통해 제주와 상생하고 제주의 친환경 농축산물의 소비촉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문근식 도 친환경농업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농업인들도 모든 면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도는 제주산 친환경농축산물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행정 지원하고, 제주산 친환경농축산물에 대한 홍보 및 소비촉진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한다.

한편, 한국세무사회는 2013년 공익재단을 설립해 장학사업, 마을세무사, 나눔세무사 등 무료 세무상담 활동하면서 재능기부 등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