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진행 모습.
수업 진행 모습.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파티시에는 실무 역량이 중요한 직업군 중 하나로, 이론지식뿐 아니라 실기역량을 고루 갖추어야 한다.

이에 실습 중심의 수업으로 파티시에를 양성하는 인서울 제과제빵전문학교가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은 타 제과제빵대학교와 차별화된 실습수업으로 학생들의 경쟁력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현장형 전문직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차별화된 실습이 진행된다.

제과제빵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자들만 취득할 수 있는 국가공인자격증 제과기능장 교수진이 단계별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과제빵 기초실습, 케이크데코레이션, 설탕공예, 빵공예, 초콜릿공예 등 기초부터 심화단계까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프랑스에 위치한 유명 제과학교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 교수진이 프랑스 정통 디저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프랑스 디저트 레시피부터 제과제빵 불어용어 정리수업까지 함께 진행하며 학생들은 전문 디저트 실력을 키우고 있다.

수업은 학교 안에 위치한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실시한다. 학생들은 학교에 구비되어 있는 기구들을 활용해 1인 1실습 활동을 하며 개인작품을 완성한다.

특히 특수 장비가 필요한 설탕공예의 경우, 관련 장비들을 모두 마련해놓아 평소에 하기 힘든 공예 실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또한 타 제과제빵대학교와 달리 프랑스 디저트&3MASTER(설탕공예ㆍ빵공예ㆍ초콜릿공예)’를 집중적으로 배우는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한 바 있다.

방학기간 동안 교내에서 제과제빵 심화과정을 진행해 학생들은 개인적으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파티시에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었다.

더불어 제과제빵 4대 자격증이라 불리는 제빵기능사/제과기능사/케이크디자이너/초콜릿마스터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였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파티시에, 케이크 디자이너, 쇼콜라티에 등을 특급호텔 및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디저트카페 등으로 배출하며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