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 … 최종 선정 시 최대 30만 원 지급

제주도, 자원순환 사회 위한 대국민 좋은 생각 공모 포스터 / 사진제공 = 제주도
제주도, 자원순환 사회 위한 대국민 좋은 생각 공모 포스터 / 사진제공 = 제주도

[제주=환경일보] 김남수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는 27일부터 오는 5월 7일까지 ‘쓰레기 없는 자원순환 사회를 위한 대국민 좋은 생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자원순환 사회를 조성하고 자원순환 분위기 확산 및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공모 주제는 ‘자원순환 사회(제주도)로 가는 좋은 생각’으로 마련 됐다.

공모 신청은 제주에 대한 관심과 자원순환에 대한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플라스틱 등 1회용품 사용 억제방안, 재활용 품질개선 방안 및 요일별 배출제 개선방안, 자원순환 사회로 가기 위한 좋은 생각, 기타 재활용 촉진 방안 중에서 선택해 제안서를 국민 생각함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5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자에게는 최대 30만 원이 지급된다.

문경삼 도 환경보전국장은 “이번 공모가 자원순환사회로 가는 중요한 도약이 될 것”이라며 “도민들을 비롯한 전 국민들의 좋은 생각들이 모여서 훌륭한 정책으로 발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