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선뜻 차량 출고를 결정하기 어려운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햇살중고차’의 자체할부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

‘햇살중고차’의 자체할부 시스템은 중고차시세의 최대 5천만원까지 할부 조정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상품으로 무직자,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 개인회생 3회사 이상 진행 중이며 연체이력은 있어도 현재 연체 중 인 내용이 없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중고차시세가 5천만원 이하인 경우 중고차전액할부 출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초반 부담을 없애고 출고가 가능하여 더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중고차매매사이트 ‘햇살중고차’의 중고차 자체할부 시스템을 적용하는 경우 원하는 금액대와 옵션을 갖춘 매물을 전국 전산망을 통하여 확인해본 후 이력 조회부터 주행거리, 수리이력 확인까지 꼼꼼히 마친 후 원하던 매물을 합리적으로 출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체할부 시스템을 더 눈여겨보고 있는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또한 ‘햇살중고차’에서는 중고차구입요령에 대한 조언도 덧붙였다.

중고차시세에 비해 너무 낮은 금액, 지나치게 좋은 사양, 신차급이라고만 언급되어 있으나 자세한 주행거리 등 안내가 전혀 고지되지 않는 매물들은 피하는 것이 상책이라고 강조했다.

일부 불법 또는 불량 업체들이 잘 모르는 일반인, 소비자들을 기만하여 매물을 제 값에 소개하지 않고 조금이라도 더 이익을 챙기기 위해 이렇듯 불완전한 방법으로 중고차매매를 유도한다고 덧붙이며, “소비자 입장에서 조심해야 하는 현실이 안타깝지만, 중고차시세와 중고차구입요령에 대해 잘 숙지하고 매물을 물색해본다면 진심으로 일을 하는 업체를 금방 구분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고차매매사이트 ‘햇살중고차’의 자체할부시스템에 대한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