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고차 시장의 변동이 예고되면서 기존 업체들 역시 서비스의 개선을 위해 경쟁하고 있다. 특히 기존 업체들이 집중하고 있는 것은 중고차 업체 및 딜러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인식 개선이다. 일부 업체들의 허위 매물 등록, 불친절한 서비스, 강압적인 판매 행태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외면이 길어지면서 반대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셈이다.

수원중고차를 취급하는 중고차매매사이트 “차플랜”은 실제로 이러한 문제를 일찌감치 체감하고 사업 초기부터 중고차 판매자 및 업체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노력한 업체 중 하나이다. 차플랜에서 전하는 바에 따르면 소비자에게 판매자를 전적으로 신뢰하지 말 것을 강조한다. 판매업체들이 거짓말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판매자와 딜러가 보는 중고차의 상태와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는 중고차의 상태는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

이는 중고차 매매업체에서 충분히 탈 수 있는 중고차, 합당한 가격의 중고차라고 하더라도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타기 어려운 중고차, 생각보다 비싼 중고차로 보일 수 있기에 판매업체의 말을 맹신하지 말고 업체를 방문하기 전 스스로 명확한 구매 원칙과 기준을 세우고 방문할 것을 권하고 있다.

덧붙여 차플랜은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주로 접하게 되는 인터넷 판매 사이트 등에서 매물의 정확한 가격이나 상태 정보가 기재되어 있더라도 중고차의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는 여러가지가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매물이 실제로 존재하는지는 물론 해당 모델과 모델 연식에 따른 시세가 어느 정도인지는 알고 구매를 고려해야 한다고 전했다.

“차플랜”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인식과 일부 친절하지 못한 딜러들에게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대표가 직접 나선 바 있다. 차플랜에 들어오는 모든 문의를 일차적으로 대표가 상담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자 하는 것이다. 나아가서는 출고까지 직접 진행함으로써 상대적으로 이미지가 좋지 않은 딜러들과 진행하는 구매 계약보다 더 높은 성사율을 기록하는 한편, 소비자들 역시 업체 대표가 나서서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에 호평을 하고 있다.

관계자는 “딜러들의 부정적인 인식 개선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소비자들의 구매를 진행하면서 편안함을 느끼고 업체에 신뢰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껴 대표님이 직접 모든 상담과 계약, 출고를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들 역시 성과나 실적에 집착할 것 같은 딜러보다 업체를 책임지는 대표가 직접 상담을 진행해주는 부분에 크게 만족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수원중고차 및 매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차플랜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대표에게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