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청약통장∙자금조달계획서 필요 없고, 1순위 자격 유지도 가능해

이미지컷
이미지컷

[환경일보=김도희 기자] 루카831 하이엔드 오피스텔이 자산가들의 투자처로 몸값을 높이고 있다. 최근 정부가 아파트 등 주택시장에 대한 각종 규제를 강화한 가운데, 오피스텔의 경우 여러 부분에서 규제로부터 자유롭다는 점이 가장 큰 인기 이유다.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재당첨 제한,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어 진입장벽이 낮다. 또한 오피스텔을 갖고 있더라도 이후 아파트를 청약할 때 1순위 청약 자격도 유지할 수 있어 젊은 자산가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하이엔드 오피스텔의 경우 투자뿐 아니라 실거주 목적으로도 제격이다. 하이엔드 오피스텔은 자산가들을 위한 최고급 주거상품으로 공급되는 만큼 일반 아파트 이상의 내외부 설계와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각종 커뮤니티시설까지 수준급으로 갖춰 높은 주거만족도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일대 랜드마크로 발전이 기대되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루카831’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루카831 강남’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31-11외 5필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7층~지상 29층, 337실 규모에 전용면적 50~71㎡로 구성되는 최고급 오피스텔이다. 뛰어난 입지와 남다른 설계를 두루 갖췄다고 입소문나며 자산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프라는 대한민국 최대 업무지구라 할 수 있는 강남대로 중심에 위치해 업무, 상업, 교통, 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모두 풍부하다.

강남역 삼성타운을 비롯해 테헤란로와 서초 법조타운 등 강남 주요 지역 접근성이 뛰어나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쇼핑 시설은 물론 국립도서관과 예술의전당 등 문화 시설도 풍부하다.

신분당선과 2호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인 강남역이 도보 5분 이내에 위치해 교통 여건역시 뛰어나다. 강남에서 신사까지 연결하는 신분당선 연장선 1단계 구간이 오는 2022년 개통 예정이다. 또한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따라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추진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강남역 루카831은 앞으로 가치를 높일 개발호재도 많다. 주변 서초대로 일대 롯데칠성 부지, 코오롱 부지, 라이온미싱 부지 등이 국제 업무•상업 복합 중심지로 개발될 예정이며, 서리풀공원 인근 옛 정보사 부지도 첨단기업과 자연, 문화 공간 등이 어우러진 대형 오피스타운으로 탈바꿈할 전망으로 개발에 따른 가치 상승도 당연시된다.

생활의 만족도와 보유의 자부심을 높여줄 특급 설계도 자랑이다. 특화 설계를 통해 건물 입면 전체에 아치 형태를 적용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한 내부는 현관 입구부터 아치형 터널을 배치해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내부 공간의 프라이버시도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루카831 평면도’를 살펴보면 주력인 전용 54㎡A타입의 경우 층고를 기존 오피스텔보다 높은 약 2.9m로 설계해 탁 트인 조망과 뛰어난 개방감을 선사한다. 

최상층에는 고급호텔에서 볼 수 있던 인피니티풀까지 적용돼 도시 전경을 내다볼 수 있다. 이밖에도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발레파킹과 무인 택배함 등 입주민을 위한 각종 서비스를 지원한다. 1~2층에는 상업시설을 조성해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루카831 청약 접수는 5월 17일(월)~18일(화)에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실시하고 24일(월)에 당첨자 발표, 26일(수)에 계약을 진행한다. 루카831은 전매가 불가능하며 등기 후 매매가 가능하다.

`루카831`의 위탁사는 마스턴제67호강남원PFV㈜이고, 시공사는 현대엔지니어링이다. 시공을 맡은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아파트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품질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루카831 모델하우스 방문예약은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며, 루카831 분양가 및 자세한 청약방법 안내를 받을 수 있다.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되어 꼭 사전에 통화 후 방문하길 권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