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매매사이트 ‘햇살중고차’가 저신용, 개인회생 고객을 위한 자체할부 시스템을 마련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중고차시세에 따라 전액할부까지 가능한 상품으로, 최대 5천만원까지 할부 조정을 할 수 있고 7등급, 8등급 저신용 고객들과 3회차 이상 개인회생 납부가 진행되고 있는 고객들도 타사보다 원활하게 중고차할부 진행을 할 수 있게 되며, 소득증명이 어려웠던 무직자, 주부고객들도 동일하게 적용이 가능하여 차량이 필요했지만 출고가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었던 소비자층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무직자 고객이 향후 입사를 앞둔 회사까지 원활한 출퇴근을 위해 차량이 필요한 경우, 준중형이나 대형, SUV까지는 필요하지 않더라도 간단하게 출퇴근용으로 경차종이 필요할 수 있다. 하지만 그간 소득이 없었기 때문에 초반에 많은 부분을 먼저 지불하고 이용해야하는 형태의 중고차출고를 진행할 수 밖에 없었는데, 햇살중고차의 자체할부 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중고차시세에 따라 5천만원 이하로 책정되는 경차 가격에 따라 전액을 할부로 출고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중고차매매사이트 ‘햇살중고차’는 중고차구입요령에 대한 조언도 전했다.

‘햇살중고차’ 관계자는 “일부 고객들이 타사에서 안내받았던 내용으로 문의를 하시기도 한다. 내용을 들어보면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 소개된 ‘미끼 매물’인 경우가 많고, 자사의 전국전산망을 통해 매물 조회를 하면 실제와는 다른 옵션의 매물이 나오거나 아예 존재하지 않는 매물인 경우도 많다”고 하며, “이렇게 미끼 매물로 연락하고 방문하게 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른 매물을 소개하거나 주행거리, 이력 조작 등으로 피해를 입히는 사례들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중고차구입요령을 먼저 확인해야 경차, 준중형, 대형 등 차종과 관계없이 중고차시세에 걸맞는 매물을 확인하고 그 중에서도 본인에게 필요한 옵션과 원하는 스펙을 갖춘 차량을 합리적으로 선택하고 중고차할부출고를 만족스럽게 진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중고차매매사이트 ‘햇살중고차’의 자체할부 시스템에 대한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