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을 맞아 자차나 세컨카, 업무용 차량을 마련하기 위해 수원중고차 매매단지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급증했다. 중고차는 신차 대비 원하는 차량을 보다 합리적이고 경제적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수요가 크게 급증하면서 소비자를 기만하는 허위매물, 미끼매물 역시 급격하게 늘어나 소비자들의 피해 우려가 날이 날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에 수원중고차 매매단지 왕카는 더 큰 피해를 막고 보다 합리적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중고차 구입을 위한 주의사항을 공개했다.

첫 번째로 수원중고차 매매단지에 방문하기 전 예산을 명확하게 정해두고 구입을 원하는 차량이 있다면 평균적인 시세를 파악해둘 것을 전했다. 중고차는 연식과 주행거리, 보증기간, 인기차종, 사고유무, 성능, 옵션, 관리상태 등에 따라 시세 변동의 폭이 크기 때문에 현재 보고 있는 차량이 합리적인 금액대를 형성하고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서이다. 만일 시세에 비해 지나치게 낮은 판매가를 보이고 있다면 허위, 미끼매물일 확률이 높고 사고차이거나 침수차일 확률 역시 급격하게 높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로 소비자를 보호하는 구제 서비스를 진행하는 신뢰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순히 고객을 유입키시는 것에만 목적을 두는 일부 업체를 피하기 위해 헛걸음 보상제와같은 소비자를 보호하는 서비스를 시행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계약서를 작성할 때에도 안내사항과 다를 경우 100% 전액 환불 받을 수 있다는 약관을 삽입할 것을 강조했다.

수원중고차 왕카는 ‘2021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도 1위,’ 고객만족브랜드(중고차)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비즈니스 팁앤톡, 소비자고발 등 다수의 방송 출연을 통해 양심딜러로 이름을 알린 바 있는 정식허가업체이다.

뿐만 아니라 왕카는 일반 금융권에서 대출받기가 힘든 저신용자, 무직자, 군미필 등도 쉽게 이용이 가능한 할부서비스를 마련하고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여 승인 문턱을 낮추기 위해 할부 조건을 간소화하고 보다 합리적인 이자율을 제시해 폭넓게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