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 다리·심화주제·수학 방탈출 탐구하기 프로그램 운영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교육청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지난 7월1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관내 중학교 1학년과 2학년 학생 63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2021학년도 해운대 중학생 온라인 매쓰펀(MathFun)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인 '매쓰펀 캠프'는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수학체험과 심화주제 탐구활동 기회를 제공해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논리적 사고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캠프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사전에 체험교구 및 간식 등을 학생 가정에 택배로 발송해 현장의 캠프에 참여하는 기분을 느끼도록 했다.

또한 이번 캠프는 ▷다빈치 다리 탐구하기 ▷심화주제 탐구하기 ▷수학 방탈출 탐구하기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 가운데 ‘수학 방탈출 탐구하기’는 학년별 8개 모둠으로 나눠 모둠별 학생들이 협업을 통해 구글 설문으로 제작된 섹션별 문제를 풀면서 다음 단계방으로 탈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모둠별 활동으로 진행됐고, 학생들의 수학적 문제해결력과 공동체 의식 함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캠프는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협동심과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도록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