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BIOTITC, 바이오 사업 관련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환경일보]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센터(BIOTITC 연구책임자, 박경수 교수)에서는 바이오 창업, 금융투자, 기술에 관심이 있는 예비 및 현직 CEO를 대상으로 바이오 사업 관련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바이오분야의 산업발전과 선순환 생태 조성을 하기 위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전문기술성과 사업성을 바탕으로 맞춤 컨설팅이 가능한 멘토와 전문멘토링을 통해 멘티들의 혁신역량을 강화시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멘토는 바이오 창업 및 기술사업화, 바이오 금융투자 유치, IPO, 바이오 R&D 및 애로기술 개발, 바이오 비즈니스 모델구축 및 사업계획서 작성, 기타 특허관리, 마케팅 분야등 바이오 산업 활성화와 관련된 분야 종사자 4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바이오 창업, 바이오 금융투자와 바이오기술분야에 관심이 높은 멘티의 1:1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멘토링 컨설팅 분야 /자료제공=서강대 BIOTITC
멘토링 컨설팅 분야 /자료제공=서강대 BIOTITC

본 전문멘토링 프로그램은 VC 및 바이오기업 창업자, 교수 등을 전문 멘토단으로 구성해 신청된 멘티들이 원하는 멘토의 1:1 컨설팅 지원함에 따라 바이오 분야의 전문가 및 창업자들과 네트워킹을 형성하고 관련 이슈 도출 및 정보 공유, 전문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오분야 투자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프로그램은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 전문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