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의료제전 개막!!!


한국이앤엑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산업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청, KOTRA,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의학신문사가 후원하는 제 21회 국제의료기기, 의료정보전시회가 개최됐습니다.
이 전시회는 국민보건향상과 병원시설 현대화는 물론 국내 의학술 발전 및 국내 의료기기와 의료정보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개최되는 국내 최대 의료인의 축제입니다. 개막식에는 송재정 보건복지부 차관, 변철식 식품의약품안전청 차장, 김인식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본부장, 김재정 대한의사협회 회장, 이종철 대한병원협회 부회장, 박한성 서울특별시의사회 회장, 성상철 서울대학교병원 원장, 이웅 의학신문사 사장 등 관계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태평양관에는 치료, 의료정보 및 병원설비관, 인도양관은 종합의료기기, 건강 및 가정용 의료기기관, 대서양관에는 진단 및 검사기기관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진찰 및 진단용기기, 임상, 검사용기기, 방사선관련기기, 수술관련기기, 치료관련기기, 재활의학, 물리치료기, 병원설비 및 응급장비, 안과기기, 치과기기, 중앙공급실장비, 의료정보, 한방기기, 건강관련기기, 제약, 의료용품, 소모품 등 병, 의원에서 필요한 모든 의료장비 및 기자재와 의료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의료기기의 국산화 정책으로 국내 제조업체 345개사가 참가함으로 우리제품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수출증대의 일조도 기대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부대행사로  ‘홍채학 진단에 따른 진단개선’, ‘태아심초음파’, ‘요통치료의 신기술발표’ 등의 의학술 세미나가 동시에 개최되어 의학술 정보교류에도 좋은 한마당이 되고 있습니다.


일시:2005,3,17~3,20 
장소:코엑스 태평양관, 인도양관, 대서양관
www.kimes.info






▲솔고바이오메디칼Implants
ⓒ환경방송






▲신우,롤러 맛사지 베드
ⓒ환경방송






▲의료형스쿠터
ⓒ환경방송













<코엑스=최은영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