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에서는 청와대에서 현재 진행중에 있는 중앙 각 부처의 2005년도 대통령 업무보고 내용을 동영상을 통해 빠짐없이 볼 수 있게 됐다.


  시는 행정자치부 등 현재 업무보고가 끝난 10여개 부처의 업무보고 동영상을 다운받아 직원들이 개인 PC를 통해 언제든지 볼 수 있다.  앞으로 실시될 타 부처의 업무보고 내용도 계속 제공할 계획이다.


  이로써 2006년도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하여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해 더 많은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때에 관련 부처의 업무계획 내용을 소상히 파악할 수 있게되어 국비예산 확보 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종전에는 각 부처의 업무보고 내용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없어 부분적으로 자료를 수집하여 업무에 참고해 왔으나 이제는 관련 부처의 업무보고 내용을 가감없이 보고 들을 수 있게 된 것이다.


  특히 보고내용에 따른 대통령의 지시사항까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됨으로써 중앙부처의 업무흐름을 실시간으로 파악, 시정시책 수립 및 업무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불어 이 동영상 자료는 시청직원 뿐 아니라 각종 사회단체 및 시민단체 등에서 요청이 있을 때에는 CD로 제작하여 무상으로 배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