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SW인력 양성·채용 위한 상호협력

부산SW마이스터고,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산학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SW마이스터고,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산학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6월 23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서울비즈센터 회의실에서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가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이하 KESSIA)와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산학 업무협약’은 KESSIA와 전국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4개교가 임베디드SW분야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소프트웨어 교육 및 채용을 상호 연계와 협력을 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각 기관들은 ▷채용정보 및 우수 SW인재에 대한 정보공유 ▷취업률 제고 위한 상호협력 ▷맞춤형 교육 위한 교육과정 개발 ▷중등SW교육 위한 인력교류 및 교사연수 ▷SW인재 교육 위한 교육 플랫폼 활용 등 우수한 SW인력 양성과 채용을 위해 상호협력하게 된다.

특히 KESSIA는 2022학년도 겨울방학에 부산SW마이스터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쉽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2023학년도에는 KESSIA 회원사(기업체)에 부산SW마이스터고등학교 현장실습생과의 취업 매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윤혜정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장은 “이 업무협약은 학생들이 영남권을 넘어 전국 임베디드 관련 기업체에 나아갈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KESSIA,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수한 SW개발자를 양성해, 기업체에 매칭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