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녹차아이스크림, 녹차과자, 녹차죽, 녹차빵, 녹차화장품, 녹차세제, 녹차벽지 등...
요즘 우리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친숙한 녹차 관련 제품들이다.
웰빙 열기 속에 녹차 관련 제품들이 세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6월 15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에서는 ‘2005 국제차문화대전’이 열려 이러한 관심에 부응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트렌드에 편승한 단발성 행사가 아니라 차가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러운 웰빙 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차문화 공연 및 시연, 해외 차문화권과의 교류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차를 사랑하는 모든 이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번행사는 MBC, 코엑스, 티월드 위원회가 주최하고, 농림부, 문화관광부, 산업자원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며, 한국, 중국, 일본, 대만, 스리랑카, 인도, 인도네시아, 네델란드, 칠레 등의 차와 각종 관련 용품들이 전시되어 그 풍성함을 더해주고 있다.
우리 차를 세계에 알리는데도 한몫을 담당하고 있는 본 행사는 지난해 ‘2004 국제차문화대전’을 통해 프랑스에 우리의 대용차를 수출하는 쾌거를 올리기도 해 우리 차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주요 특색은 전시기간 중 날마다 펼쳐지는 각종 이벤트이다. 중국의 자사호특별전과 대만의 보이차사진전시전, 우리 차 마시가 운동, 들차회의 다식 만들기 체험 코너, 제다시연, 티월드 아카데미학생들의 중국 다예표연, 제다시연 등의 이벤트로 과거와 현재, 국가와 국가를 넘나드는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바쁜 일상 속에서 여유를 찾기 힘든 이때, 차 한잔으로 몸과 마음의 휴식을 찾아 봄은 어떨까.





































<코엑스= 안규석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