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산업중심 홍성캠퍼스와 첨단 생활과학 메카 인천캠퍼스로 인기 몰이

[인천=환경일보] 김은진 기자=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23학년도 수시모집은 1,092명(94.8.%)을 선발하며, 수시모집은 정원 내 5개 전형, 정원 외 5개 전형으로 이뤄져 있다.
홍성캠퍼스는 공연영상예술대학, 호텔관광대학, 창의융합대학, 보건복지간호대학, 사회서비스대학의 신입생을 인천캠퍼스는 공과대학과 경영대학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정원 내 전형은 학생부 100%로 선발하는 일반 전형(833명), 국가공인 기술자격증 소지자 및 산업체 근무 6개월 이상 경력자가 지원할 수 있는 진로 인재 전형(25명), 충청, 대전, 세종 소재의 고교에서 3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이 지원하는 지역 인재 전형(49명), 대학 학생부 종합 전형인 청운리더스 전형(95명), 만 30세 이상만 지원이 가능한 평생학습자 전형(90명)으로 구성되어 학생을 선발한다.
실기고사는 연극예술학과, 뮤지컬콘서트학부(뮤지컬전공, 실용음악전공)가 진행을 하며, 면접고사는 뮤지컬콘서트학부(공연기획경영전공), 항공서비스경영학과, 스포츠과학과 그리고 청운리더스의 전 학과가 진행하고 있다.
정원 외 전형은 농어촌학생 특별전형(45명), 특성화(전문계)고교 졸업자 특별전형(17명), 특수교육 대상자 특별전형(4명), 서해5도 특별전형(11명) 평생학습자 전형과 동일하지만 특성화고 졸업 이후 3년 이상의 재직기간이 있는 자가 지원이 가능한 재직자 특별전형(45명)으로 이뤄져 있다.
학생부교과인 일반전형 중 홍성캠퍼스의 간호학과와 인천캠퍼스의 전 학과를 선발 할 때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된다.
청운대 관계자는 "2022학년도 모집에서는 국어, 수학, 영어, 탐구(1과목 반영) 중 3개 영역 등급 합이 15등급 이내였으나, 이번 2023학년도 모집에서는 ‘국어, 수학, 영어, 탐구(1과목) 중 1개 영역의 등급이 6등급이내’로 크게 완화되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