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환경일보] 김인식 기자 = 구리시(시장 백경현) 장자호수생태체험관에서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10회에 걸쳐 2022 공원 자원 활용 마을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2시까지며, 장소는 장자호수생태체험관 1층 교육실이다. 교육 10회차 중 70% 이상 참여해야만 수료증이 수여된다.

이번 교육 공원의 다양한 생태자원을 활용해 시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당 분야 전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교육 후 마을활동가가 돼 시민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교육 신청은 구리시통합예약포털(장자호수생태체험관-교육강좌)에서 10월 25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접수 인원은 20명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공원자원활용 마을활동가 양성과정을 통해 교육을 수료한 분들이 지구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시민들을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잘 운영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장자호수생체험관에서는 2022 더 행복한 구리시민환경아카데미 과정도 접수중에 있다. 이 과정은 건강한 삶 에코라이프, 영화로 만나는 환경이야기 등 누구나 쉽게 환경에 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주제로 구성, 총 5강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