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소비자행동, 에너지위기 극복 시민캠페인 전개

[환경일보] 미래소비자행동은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한 시민참여캠페인 ‘실내온도 올리는 나만의 꿀팁’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미래소비자행동이 주최하는 시민참여캠페인 7탄으로 진행기간은 1월27일까지이다.

불안정한 국제정세와 팬데믹 현상, 이상기후 등의 원인으로 촉발된 글로벌 에너지 위기로 인해 에너지 가격이 급등하고 있다.

전기세, 가스요금 등이 연달아 인상되면서 에너지 구매비용이 소득의 10%를 넘는 에너지 빈곤층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현실이다.

경제위기 속 한파까지 찾아왔지만 난방을 맘놓고 하기가 어려워진 요즘 주거 취약계층의 고통이 더욱 클 것으로 보인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전기요금은 올해 1분기 킬로와트시(㎾h)당 13.1원 인상될 예정이며, 이로 인해 4인 가구의 월 평균 전기요금 부담액은 4022원 늘어나게 된다.

또한 산업부는 올해 2분기부터 가스요금을 메가줄(MJ) 당 8.4원에서 최대 10.4원 인상하는 방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주택용 기준 1.5~1.9배의 요금을 인상해야 한다는 것이다.

미래소비자행동에서는 다가오는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에너지 절약 시민참여 캠페인 ‘실내온도 올리는 나만의 꿀팁’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동절기에 실내온도를 조금이라도 올리고 난방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에 대해 공유하고 실천하기 위해 마련했다. 캠페인을 통해 에너지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캠페인 참여방식은 다음과 같다. 실내온도를 올리는 나만의 꿀팁을 온라인 양식에 작성해 제출한다. 참여자 중 30명을 선정하여 모바일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개별연락 및 미래소비자행동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미래소비자행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매거진 ‘컨슈머맵 12월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미래소비자행동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캠페인을 확인하고, 다양한 소비자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자료=미래소비자행동
/자료=미래소비자행동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