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알토란 같은 청년 인재 ‘청년 네트워크’로 모여라 / 사진제공=진주시
알토란 같은 청년 인재 ‘청년 네트워크’로 모여라 / 사진제공=진주시

[진주시=환경일보] 이동근 기자 = 진주시가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청년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담아낼 ‘진주시 청년네트워크’ 위원을 16일부터 공개 모집한다.

진주시 청년네트워크는 청년이 주체가 되어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지역의 현안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청년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되도록 하는 청년 교류의 장이다.

진주시 청년네트워크는 청년 고용 확대 및 일자리 질 향상을 위한 시책을 발굴하는 일자리 분과, 청년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 시책 발굴 및 청년 참여 확대를 위한 청년활동 지원을 논의하는 문화․소통분과, 청년의 주거지원, 보건, 안전, 결혼, 보육 등에 관한 사항을 논의하는 복지분과 등 3개 분과로 구성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위원 모집과 관련하여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유능한 지역 인재들이 많이 참가하여 우리 시 청년정책 발전을 위한 알토란같은 의견들을 적극 제시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년네트워크 위원 참여는 진주시 거주 또는 진주가 생활권(학교, 직장 등)인 만 18세에서 만 39세 사이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은 진주시 청년온라인플랫폼에서 ‘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검색 후 첨부파일의 양식에 따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위원을 선정해 위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