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계탕, 인삼‧깻잎 요리 사전 점검⋯품질 높은 음식 제공 집중

제3회 금산삼계탕축제 품평회 /사진제공=금산군
제3회 금산삼계탕축제 품평회 /사진제공=금산군

[금산=환경일보] 이야훈 기자 = 금산축제관광재단은 지난 6월 30일 금산인삼관 광장에서 오는 7일 개막하는 제3회 금산삼계탕축제의 음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판매 음식 품평회를 진행했다.

이번 품평회는 박범인 금산군수를 비롯해 금산군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한국음식문화진흥연구원 강명숙 요리사 전문가 등 3명의 객관적인 진단이 있었다.

특히, 금산삼계탕축제의 대표 메뉴인 삼계탕을 비롯한 인삼·깻잎 요리를 사전에 점검해 관광객들에게 품질 높은 음식을 제공하고 최근 대두되고 있는 축제장 바가지요금을 대비하는 데 집중했다.

품평회 메뉴로는 한방녹두삼계탕, 된장인삼삼계탕, 엄나무삼계탕, 능이삼계탕 등 지역 특색이 담긴 삼계탕 메뉴와 함께 닭강정, 삼도그, 인삼탕수육, 깻잎묵, 깻잎덮밥, 홍삼초코라떼 등 퓨전 음식도 선보였다.

요리 전문가들은 인삼이 강조된 금산다운 삼계탕에 좋은 평가를 했으며 요리를 맛본 참여자들은 △각 읍·면 특성을 살린 재미있고 독특한 삼계탕 명칭 변경 △삼계탕과 함께 맛보는 특색있는 밑반찬 개발 △SNS 채널에 올릴 수 있는 세심한 플레이팅 필요 등 음식 만족도를 높이는 의견을 개진했다.

재단은 이번 품평회의 의견을 반영, 축제 기간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더욱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금산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인삼과 깻잎이라는 경쟁력 있는 특산물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축제에서 금산다운 삼계탕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여 우리 금산을 지속적으로 찾아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