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7~28일 시청 녹음광장...우수 부산수산물 홍보, 할인판매

부산수산물 직거래장터 홍보물 /자료제공=부산시
부산수산물 직거래장터 홍보물 /자료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에서 준비한 안전하고 깨끗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시는 오는 7월 27일과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시청 녹음광장에서 ‘수산물 상생할인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

‘수산물 상생할인 직거래장터’는 해양수산부·부산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수산무역협회가 주관해 열리며,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방류를 앞두고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부산의 우수 수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수산물 직거래장터 ▷수산물 시식회 ▷수산물 안전성 홍보 ▷부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수산물 직거래장터'에서는 고등어·삼치·붕장어·아귀·미역·다시마·김·오징어 등 우수한 부산수산물을 시중가보다 10~20% 낮은 가격으로 할인판매하고, 부산수산물 생산·가공·유통업체 등에서 20곳 이상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장터를 찾은 시민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해, 시민들이 더욱 저렴하게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수산물 시식회'는 27일 오후 4시 녹음광장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안전하고 싱싱한 부산수산물을 선착순 200명에 한해 무료로 맛볼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부산 소재 해양 관련 기관장 등도 참석해, 직접 부산수산물을 시식하며 수산물 소비촉진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아울러 '수산물 안전성 홍보'를 위해, ‘깨끗한 우리 바다, 안전한 우리 수산물’, ‘꼼꼼 검사 촘촘 감시’ 등을 표어로 하는 부산수산물 안심캠페인을 병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포토존 인증사진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해 행사에 참석한 시민에게 선착순으로 보냉백 등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수산물 상생할인 직거래장터가 시민들에게 질 좋은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좋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일본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방류를 앞두고 수산물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3부산푸드필름페스타 수산물 회 시식회 개최 /사진제공=부산시
2023부산푸드필름페스타 수산물 회 시식회 개최 /사진제공=부산시

한편 부산시는 부산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지난 6월에도 ‘2023 부산푸드필름페스타’ 행사와 연계한 ‘수산특별전’과 ‘수산물 회 시식회’를 개최해서 시민들에게 안전한 ‘부산수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