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키는 20초, 환경 숏폼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환경보전협회
‘지구를 지키는 20초, 환경 숏폼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환경보전협회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환경보전협회와 교보생명보험㈜은 ‘지구를 지키는 20초, 환경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환경 숏폼 공모전은 새로운 미디어 트렌드인 숏폼을 통해 친환경 생활 실천 및 환경교육을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의 중요성 인식을 확산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일상 속 친환경 생활 실천 및 탄소중립’을 주제로 표현한 2초 이내로 제작된 숏폼 영상을 대상으로 하며, 환경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고, 본인의 SNS에 숏폼 영상을 올리고 정해진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공모전 우수작에 대해서는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9점을 선정하고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24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 수상작들은 향후 대국민 행동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주요 철도 역사에 송출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환경교육 콘텐츠로 활용된다. 

지난해 환경부와 교보생명보험㈜은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 업무협약을 맺은 바가 있으며, 이번 공모전 협력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확산하고 주요 철도 역사 송출 외에도 이를 환경교육 현장에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