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콘서트, 해양치유 체험, 고산 풍류 경연, 은하수 투어 등 인기

2023 청정완도 가을 섬 여행 ,프로그램 중 하나인 EDM파트 / 사진제공=완도군
2023 청정완도 가을 섬 여행 ,프로그램 중 하나인 EDM파트 / 사진제공=완도군

[완도=환경일보] 박인석 기자 = 2023 청정완도 가을 섬 여행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지역마다 가을 축제를 개최하는 축제 성수기임에도 완도의 가을을 즐기기 위한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행사 개막 다음 날인 10월 21일 토요일에는 1천여 명이 주 무대인 해변공원을 찾았다. 

특히 해양치유 체험존은 낮 시간대에 대기 줄이 형성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으며,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 참여로 해양치유에 대한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해변공원에서 매일 오후 2시 진행되는 마술쇼와 버블쇼, 저녁 7시부터 진행되는 가을밤 치유 콘서트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EDM(Electronic Dance Music) 파티’는 300여 명이 함께 해 스트레스를 풀고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EDM 파티’는 10월 28일(토)에 진행된다. 
섬 권역에서 진행되는 청산도의 범바위 은하수 투어, 보길도의 고산 풍류 경연과 세연정 등불 축제 등에도 10월 21일 하루 동안 7백여 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날, 가을 숲속 음악회와 공예 체험 등이 진행되는 완도수목원에는 5백여 명이 찾았다. 

한편 ‘약산 해안 치유의 숲’에서는 가을 섬 여행 기간 중 보물찾기, 동백 공예품 만들기를 즐길 수 있으며, 10월 25일과 2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버스킹 공연도 열린다. 

바다와 숲의 절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남파랑길 걷기 투어 맛보기’는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관외 참가자에게는 행사장의 먹거리와 부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3만 원) 또는 특산품 세트를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푸른 바다와 가을의 정취를 동시에 만끽하며 힐링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했으니 꼭 찾아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3 청정 완도 가을 섬 여행은 10월 29일까지 청산도, 보길도, 생일도 등 섬 권역과 완도 해변공원, 약산 해안치유의 숲 등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