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분포, 지형과 토양 특성에 따른 적합한 재배품목 제시

[환경일보]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지난 11월 15일(수)부터 11월 22일(수)까지 임업정보 다드림(林) 시스템을 자주 활용하는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이용 만족도 측면에서 4.58점으로 전년대비 0.21점 상승하였으며, 세부 항목으로 ▷접근 용이성 4.44점, ▷사용 편의성 4.71점, ▷응답 만족도 4.68점, ▷디자인 만족도 4.68점, ▷정보 만족도 4.38점의 대체적으로 높은 만족도 결과가 나왔다.

임업정보 다드림(林)은 귀농·귀산촌을 계획하고 있는 일반 국민은 물론 임업인과 전문가까지도 산림분포, 지형과 토양의 특성에 따른 적합한 재배품목 등 총 150가지의 다양한 산림정보를 원클릭으로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산림정보 온라인 서비스이다.

임업정보 다드림(林)시스템 메인화면 /자료제공=한국임업진흥원
임업정보 다드림(林)시스템 메인화면 /자료제공=한국임업진흥원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시스템 이용자들의 개선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매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꾸준히 공간정보 자료를 최신화하여 임업정보 다드림(林) 시스템에 ▷임상도(나무지도), ▷산림입지토양도, ▷단기임산물재배적지도 등 다양한 산림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강오 원장은 “이용자 만족도 점수는 상승하였으나, 검색 속도 향상 및 디자인 개선 등의 다양한 이용자들의 요구를 확인할 수 있었다. 향후 개선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꾸준히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