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샘도서관에서 ‘여우구슬이 꿈꾸는 오늘’ 전시회 개최

[수원=환경일보] 강태희 기자 = 수원문화재단은 슬기샘어린이도서관에서 시니어 자원활동가 ‘여우구슬’의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3월 12일부터 5월 14일까지 도서관 전시실에서 ‘여우구슬’ 회원들이 활동한 내용과 작업한 결과물을 선보인다.

‘여우구슬’은 2017년 SK청솔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수원시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모집하면서 시작됐다.

그간 도서관을 기반으로 어린이 대상 전통문화 교육과 옛이야기 구연, 짚공예, 그림연극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전개해 왔으며, 현재는 11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이번 전시에는 ‘여우구슬’ 회원의 자화상과 그간 활동사진을 보여주는 아카이빙존, ‘여우구슬’이 만든 다양한 작업물을 전시한 소품존, 공동작품 전시존, 그림연극 상영존 등으로 구성하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여우구슬이 꿈꾸는 오늘 전시 전경 /제공=수원문화재단
여우구슬이 꿈꾸는 오늘 전시 전경 /제공=수원문화재단

이와 더불어 4월에는 여우구슬과 함께 간단한 소품을 만들어 보는 여우구슬의 꼼지락 공방, 여우구슬의 실감나는 목소리 연기로 들어보는 여우구슬의 그림연극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슬기샘어린이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참여자의 성취감 고취와 지역사회 재능 나눔을 위해 시작된 시니어 자원활동가 모임 ‘여우구슬’을 홍보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여우구슬’의 기록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뜻깊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도서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 어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세대 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