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교사, 환경교육 및 자원순환 전문가와 함께 교육자료 개발

종이팩 자원수환교육 안내문 /자료제공=숲과나눔
종이팩 자원수환교육 안내문 /자료제공=숲과나눔

[환경일보] 재단법인 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회장 김병준)와 함께 학교, 청소년기관, 복지관 등 전국 100여 개 기관을 대상으로 종이팩 자원순환교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종이팩 자원순환교육은 종이팩 재활용과 관련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종이팩 분리배출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만들어진 교육 프로그램이다.

(재)숲과나눔은 현직 교사, 환경교육 및 자원순환 전문가와 함께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연령별로 맞춤형 교안을 개발했다.

종이팩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을 배울 수 있게 구성돼 있고, 재미있게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드게임, 동영상 등 교보재를 포함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을 희망하는 전국의 기관·단체·모임(교육 참가자 10인 이상) 등 누구나 신청을 하면 종이팩 자원순환교육 전문 강사를 파견해 무료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지원 기간은 6월30일까지이며, 교육 신청 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숲과나눔 장재연 이사장은 “자원순환 관련 정책 및 제도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지지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안 된다”며 “종이팩 자원순환 교육이 시민들의 변화와 참여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숲과나눔·사랑의열매는 2022년 기준 재활용률이 14%에 불과한 종이팩 자원순환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종이팩 회수모델 개발, 관련 제도 개선, 교육/캠페인 등 ‘초록열매 종이팩 컬렉티브’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