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5일 군청 차성아트홀 진행

[기장=환경일보] 장가을 기자 =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입시정보를 제공하고자 오는 6월15일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연다.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군이 진행 중인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 일환인 이번 설명회 강사는 종로학원 입시연구소 외부패널인 김학수 소장이다. 김 소장은 ▷서울 하나고등학교 진학부장 교사 ▷EBS 진학상담 교사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 등을 지낸 진학과 입시 분야 전문가다.
군은 지난 5월16일부터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함께 관내 고등학교 3학년생과 재수생을 위한 1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지난 25일 제1차 컨설팅을 마치고 현재 제2차 컨설팅 신청 접수 중으로 6월24일부터 제3차 컨설팅 신청 절차를 진행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기장군 홈페이지 또는 1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2024년 6월 전국 모의평가 분석으로 본 대학입시 전략과 2025학년 이후 경쟁력 있는 기장군 대학입시를 위한 방법으로 올해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과 고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참가 신청은 1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에서 6월1~12일까지 가능, 선착순 350명 마감할 예정이다. 제한 인원 미달 시 현장 입장도 가능하다.
군은 이번 설명회 외에도 10월 예정인 학부모 교실과 12월 예정인 현재 중3부터 적용되는 2028학년도 달라지는 대학입시 제도 입시설명회를 열어 입시 궁금증 해소와 다양한 정보를 전할 계획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학생들과 학부모의 진로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는 진학·진로 정보 제공으로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를 없애고 지역 학생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