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나눔 프리마켓과 작은 음악회’는 ‘나눔과 참여 그리고 소통’ 주제로 개최

[기장=환경일보] 장가을 기자 = 기장군 기장읍(읍장 이상식)은 10월26일 기장읍 새마을어린이공원에서 기장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묘연) 주관으로 ‘2024년 기장 나눔 프리마켓과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장 나눔 프리마켓과 작은 음악회’는 ‘나눔과 참여 그리고, 소통’ 주제로 개최됐고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자원재활용과 화합의 장으로 진행됐다.
어린이들이 경제관념을 미리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용품’과 재활용품을 판매하는 ‘일반 재활용 프리마켓’ 그리고‘ 핸드메이드 프리마켓’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개성의 주민셀러들이 참가해 다채로운 물품을 선보이며 풍성한 주말장터를 만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기장읍맞춤형복지팀과 기장군어린이집연합회, 기장군자원봉사센터 등의 다양한 전시·체험부스와 함께 ▷기장읍 주민자치프로그램 라인댄스 ▷어린이집연합회 공연 ▷아랑고고 장구팀 ▷쿵엔딱 장구팀 ▷기장하모니통기타 ▷기장청소년리코더합주단 등이 참여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음악회가 마련돼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끌어냈다.
또 구독자 50여만 명의 인기 게임 유튜버인 ‘승상싱’ 팬사인회가 열리면서 전국 각지에서 많은 팬들이 찾아와 기장군을 알리는 기회가 됐다. 특히 이날 프리마켓 행사와 함께 기장읍주민자치위원회가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하면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권묘연 위원장은 “이번 프리마켓은 주민이 주도하고 직접 행사에 참여하는 소통과 나눔의 장이자 자원 재활용의 장이다.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은 성금도 전달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전했다.
이상식 기장읍장은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끈 기장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분과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 이후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기탁한 성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 주민과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