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기관 하동이 설명절을 앞두고 깨끗한 공직자상 정립과 클린하동! 군민참여 홍보로 편안하고 조용한 설 명절 보내기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사진1]조유행 하동군수는 지난16일 군 산하 6백여 공직자에게 개인별 전자메일을 발송 편안하고 조용한 설명절 보내기 운동 직원 솔선참여 협조 서한문을 발송하는 등 이달말까지 공직기강 확립 특별 감찰활동도 함께 전개 하는 등 군민참여 홍보물을 읍면게시판에 게재 홍보하고 있다.

군은 서한문을 통해 업무와 관련하여 각종 선물이나, 향응 등의 유혹에 빠지지 말것과 선심성 선물로 신뢰의 벽을 스스로 허무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념할 것과 작은 언행 한마디에도 공직자로서의 언행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설날을 맞아 인정이 넘치는 가운데, 어렵고 힘든 사람들의 후원자로 선을 실천하는 명절을 만들기 위해 17일부터 25일까지 자매결연을 맺은 400여명의 공무원이 어려운 이웃의 각 가정을 방문 후원리더로서의 역할에 솔선 참여하고 있다.

또한 군은 관내 유관기관 단체, 기업의 협조를 받아 설명절 선물을 내고장 특산품 애용하기 운동과 설맞이 대도시 특판전 및 대기업방문 특산품 홍보전도 함께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2일13일 양일간 서울시청 등 현장마케팅으로 녹차김등 10개품목에 27,000천원의 성과를 이루는 등 어려운 농업인들에게 큰힘이 됨은 물론 지역경제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편 작년 부패방지위원회에서 전국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청렴도 측정결과 전국기초자치단체중 2위, 전 공공기관중에서 4위의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옴부즈만대상까지 수상하는 등 전국최고의 청백리의 표본행정기관으로 평가 받은바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