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진주산업대학교(총장 이을희)가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4년제 학위과정으로 계약학과인 사진영상미디어학과를 개설하고 편입생을 모집한다.

계약학과란 지난 95년에 제정된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이 2003년에 일부 개정되어 계약에 의한 학과의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해짐에 따라, 진주산업대학교 학칙 제 67조 2의 규정에 의거해 국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산업체와의 계약에 의해 설치한 학사 학위과정을 말한다.

모집인원은 30명이고, 입학원서 교부 및 접수는 오는 27일까지 진주산업대학교 본관 2층 산학협력단에서 하며, 합격자는 2월 3일 산학협력단 홈페이지(http://iacf.jinju.ac.kr)에서 확인가능하다. 사진영상미디어학과는 무시험 서류전형으로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전문대학 졸업(학력인정자 포함) 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현재 산업체에 재직 중이어야 하며, 소속 산업체의 장이 입학을 수락하고 학업을 적극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

사진영상미디어학과는 별도학급 및 학습자 중심의 수업 운영으로 출석수업 및 주말수업, 계절제수업 등 탄력적인 수업을 진행하며, 광고사진(제품, 인물)실무, 보도사진, 순수창작사진, 사진영상조명실기, 사진영상이론, 사진디자인편집 등 다양한 프로젝트의 교과목을 개설한다. 특히, 산업체 실무경력은 16학점 범위 내에서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학 정규과정 학생과 동일한 교육환경에서 학과 전임교수 및 유명 강사진에 의한 실무위주의 전문적인 사진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힉생위주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사진영상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