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여가 생활에 소외될 수 있는 아동·청소년에게 체험형 활동프로그램 제공

군은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꿈꾸는 파티셰'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기장군 
군은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꿈꾸는 파티셰'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기장군 

[기장=환경일보] 장가을 기자 = 기장군 기장읍(읍장 이상식)은, 최근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묘연)와 함께 아동·청소년 여가 활동 지원사업 ‘꿈꾸는 파티셰’를 추진했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문화·여가 생활에 소외될 수 있는 아동·청소년에게 체험형 활동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했고 행복을 품은 희망등대 나눔 후원금으로 추진됐다.

5월10일 드림스타트, 그룹홈, 지역아동센터 추천을 통해 선정된 아동·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베이킹, 쿠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1교시 키슈로렌 만들기, 2교시 생크림 컵 케이크 만들기 수업이 진행됐으며, 각자 취향에 맞는 모양을 만들고 꾸미면서 창의성과 자율성을 높여 주면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상식 기장읍장은 “즐겁게 체험 활동에 참여하는 아이들을 보며, 작은 관심이 큰 기쁨으로 돌아오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계속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