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NGO
노인전문요양병원 지속적 확충
전남도는 고령화시대를 맞아 증가하는 노인치매환자를 전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노인전문요양병원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기로 했다.

도는 지난 2004년부터 치매노인에 대한 전문적인 치료 및 요양서비스를 제공하고 날로 증가하는 노인복지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노인전문요양병원 신축을 본격 추진해 왔다.

이에 따라 노령인구 비율이 높고 의료시설이 취약한 지역부터 우선 추진키로 하고 영광(70병상), 무안(90병상), 진도(60병상) 지역에 대해서는 신축을 완료하고 현재 운영 중에 있다.

또, 광양(93병상)지역의 경우에도 이미 지난 99년에 완공돼 노인전문요양병원이 운영되고 있다. 도는 이들 4개소 노인전문요양병원 신축을 위해 국비와 지방비 등 모두 120억5000여만원을 투입했다.

아울러, 각각 90병상 규모의 여수와 고흥, 보성을 비롯해 60병상규모의 신안 등 4개 지역에 대해서도 현재 신축 중에 있고, 이를 위해 총 119억4000여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특히, 지속적인 노인전문요양병원 확충을 위해 내년에도 각각 90병상 규모의 곡성과 장성 등 도내 2개 지역에도 이를 신축키 위해 총사업비 67억9000여만원을 투입, 오는 2008년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한편, 도는 여수와 고흥, 보성, 신안 등 현재 신축 중에 있는 노인전문요양병원에 대해 사업비 확보 및 공사 진척 사항 등 추진상황을 점검키로 하고 추진상 문제점이 있을 경우에는 조속히 개선 및 보완토록 할 방침이다.

박석윤  psy7066@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석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20회 환경일자리 박람회
환경법률센터, 제12차 ‘환경법제포럼’ 개최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